-
[JAVA]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Language/Java 2021. 6. 2. 22:29
객체(Object)
- 구체적, 추상적 데이터의 단위(학생, 회원, 생산..)
- 여러가지 명사(물체), 동작 => 객체
객체 지향 프로그래밍과 절차지향 프로그래밍
- 절차 지향 프로그래밍
=> 시간이나 사건의 흐름을 따른 프로그래밍(순서대로 사건이 처리됨) -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
=> 객체와 객체 사이 관계를 갖고 프로그래밍을 수행
객체 지향 프로그램 구현 방법
- 객체를 정의 -> 객체가 제공하는 기능을 구현 -> 객체가 제공하는 기능들 간 소통을 통해 협력을 구현
'Language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JAVA] 접근 제어 지시자와 캡슐화(encapsulation) (0) 2021.06.03 [JAVA] 생성자(constructor)와 오버로딩(overloading) (0) 2021.06.03 [JAVA] 인스턴스와 힙 메모리(heap memory) (0) 2021.06.02 [JAVA] 함수(function) (0) 2021.06.02 [JAVA] 클래스(Class) (0) 2021.06.02